전자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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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연천교육 친철하고 신속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마을과 함께하는 꿈의학교, 행복한 연천교육
자연이 살아있는 생명력 이제 새로운 연천혁신 교육의 에너지로! 연천교육지원청이 함께합니다.
  • 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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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자인 이미지
  • 우리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의 모든직원의 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아래와 같이 분리하였습니다.
  • 경영지원담당부서 교육복지담당부서 성과협력담당부서 재정지원담당부서
  • 교육교육교육시설팀부서 교육과정지원담당부서 교원능력개발담당부서 학생학부모지원담당부서
  • 에듀지원센터담당부서
  • 교수학습과

 

경영지원 행정서비스 헌장

적극적인 인사행정 서비스
  •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공무원 인사 정보를 발령일로부터 1일 이내에 홈페이지 공지사항(홈페이지 [http://www.goeyc.kr]->공지사항) 탑재하겠습니다.
  • 인사문제로 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 직접방문, 전화(☏경영지원팀 839-0161) 또는 인터넷(홈페이지 [http://www.goeyc.kr]->열린마당→질의응답)을 이용한 방법으로 3일 이내에 고충을 해결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적극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열린 감사행정 서비스
  • 감사결과의 공개행정을 통한 예방감사 효과의 극대화 및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특정감사, 기강감사 결과 처분서를 홈페이지 경영지원자료실(홈페이지 [http://www.goeyc.kr]->자료실→경영지원과자료실→경영지원자료실)에 탑재하여 유형별 지적사항에 대한 유사사례 발생을 사전에 최대한 예방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진정민원 접수
  • 행정기관의 행정처분과 공무원의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고객의 민원을 24시간 내내 접수하겠습니다.
  • 정보사항 및 진정민원(우편, FAX, 전화, 방문)을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민원창구를 국민신문고로 통합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진정민원의 접수편의를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부조리신고 엽서를 우리연천교육지원청 1층 출입구에 비치하고 월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을 위하여 전화를 이용할 때에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는 경우에는 전화 받는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해 오래(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진정민원 처리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그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5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 중 법률적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1회에 한하여 연기하되, 연기가 확정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과 관련하여 현지조사를 원하면, 1회 이상 현지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진정민원과 관련하여 대면조사를 원하면, 1회 이상 대면조사를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진정민원 사후관리
  • 고객이 제기한 진정민원은 민원담당공무원이 해당민원의 업무담당자와 협의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는 7일 이내에, 보다 정밀한 조사 또는 관계기관과의 협조 등을 요하는 경우에는 14일 이내에 문서 · 전화 · 우편 · PC통신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진정민원을 제기한 고객의 신원과 진정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신청인께서 원하시는 경우, 문의 받은 날로부터 1일 이내에 제출된 민원의 처리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언론, 인터넷, PC통신 등을 통하여 수집된 고객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
  • 홈페이지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 제반 시스템을 매일 1회 이상 점검 하겠으며 장애 발생시 4시간 이내에 조치하여 홈페이지를 정상 가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교육청 안내자료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하며, 게시판에 상업성 글이나 음란 사이트 광고물이 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수시로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법령 관련 서비스 제공
  • 조례, 규칙 등 자치법규 제·개정 시 공포 후 3일 이내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으며, 담당업무 부서별로 각종 개정법령과 양식 등을 탑재하여 행정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찾아가는 공문서 서비스 제공
  • 학교속으로 찾아가는 지원행정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공문서 서비스를 실시하여 학교현장에서 바로 공문서를 받을수 있도록 공문서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주간 월중행사 안내 서비스
  • 연천교육지원청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주간업무는 매주 금요일 까지 작성하고 월중업무는 매월 30일까지 작성하여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홈페이지(http://www.goeyc.kr) 행사 안내에 탑재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경영지원담당부서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인사행정 서비스 경영지원팀 839-0161 834-1565
    청사안내 서비스 경영지원팀 839-0165
    민원행정 서비스 경영지원팀 839-0163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 경영지원팀 839-0220

상단이동

 

성과지원 행정서비스헌장

교육협력사업 안내 서비스
  • 교육협력사업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당해 연도 교육협력사업 추진 계획 및 추진 성과를 연 1회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대응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당해 연도 사업지침 및 추진성과를 연 1회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사업 신청 및 집행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yc.kr)→자료실→경영지원과자료실→교육복지자료실
공무원 제안 제도 운영 서비스
  • 행정의 능률화와 공무원의 과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공무원 제안 제도를 운영하여 발굴된 과제를 연 1회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yc.kr)→자료실→경영지원과자료실→교육복지자료실
성과 관리 서비스
  • 능력과 성과 중심 조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연천교육지원청 전 직원 및 각급 학교 · 직속기관 담당자에게 성과관리 이해교육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성과관리시스템의 조기 정착 및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위하여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의 성과관리담당자에게 시스템 운영 교육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교육복지담당부서 상담 창구
  • 교육복지담당부서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성과지원 서비스 교육복지담당 839-0171 834-1565
    교육협력사업 서비스
    공무원제안제도운영 서비스
    학교회계직 지원 서비스

상단이동

 

관리행정서비스헌장

폐교재산 업무 서비스
  • 재산의 임대 신청의 접수 및 허가가 결정되면 고객에게 10분 이내에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택배정 업무 서비스
  • 사택 배정 즉시 신청자에게 배정 결과를 문자 메시지로 알리겠습니다.
  • 퇴거예정자(퇴거 1개월 전)에게 문자 메시지로 퇴거예정일을 알리겠습니다.
학교 및 학교법인 설립 안내
  • 학교 및 학교법인 설립·폐지 절차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이 이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및 학교법인 설립·폐지 신청을 위하여 관련 양식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법인과 기타 민원 업무는 고객이 원할 경우 진행 상황을 즉시 통보하여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학교 통 · 폐합 추진
  • 지나치게 학생수가 적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폐합을 추진하여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시키고, 학생들의 사회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통·폐합 추진 시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 및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성과협력담당부서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폐교재산 성과협력팀 839-0181 834-1565
    사택배정 성과협력팀 839-0181
    통폐합추진,유아교육비 지원 성과협력팀 839-0182

상단이동

 

경리행정서비스헌장

입찰 · 계약 업무 서비스
  • 신속·정확·투명한 입찰·계약업무의 집행을 위하여 2009년 이후 모든 계약건에 대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통한 전자계약을 실시하겠습니다.(단, g2b 가입이 어려운 지역영세업체 제외)
  • 입찰참가등록 및 계약관련서류의 간소화에 노력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집행으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대등, 호혜적인 관계로 응대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현장의 업무지원 요청 시 입찰업무를 지원하겠습니다.
공사 실적증명 서비스
  • 업체의 공사실적 발급 편의를 위해 민원인에게 팩스민원 발급이 가능함을 알리고 신청 20분 이내에 증명서를 발급 하겠습니다.
대금청구 업무 서비스
  • 계약업무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 및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하여 2009년 1월부터 전차청구를 전기관 실시하겠습니다.
  • 계약상대자의 대금청구시 청구후 익일까지 대금을 지급토록 하겠습니다.
  • 준공(기성)서류 접수시 1시간 이내에 청구가능을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로 통보하겠습니다.
교육재정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
  • 교육재정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용을 위해 단위학교에서 예산부족 등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사업을 지원함에 있어 학부모, 단위학교 관계자, 지역교육지원청 관계공무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년 2회 실시, 지원함으로써 사업의 타당성과 학교간․지역간 형평성을 고려하여,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한 지역교육지원청 사업에 대한 투명성 확보와 신뢰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매년 연천교육지원청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 내역(주요사업 요약)을 년 1회 공개함으로써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각급학교별 예산 및 결산 내역 공개 「학교회계 행정정보 공개」코너 운용 홍보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www.goeyc.kr→전자민원→학교회계 행정정보공개)코너를 운영하여 매년 관내 초․중학교의 예산서 및 결산서를 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100% 공개하여 학부모 및 교육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분들께서 학교회계제도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 경리행정서비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입찰 · 계약 재정지원팀 839-0191 834-1565
    실적증명발급 개선 재정지원팀 839-0191
    대금청구 재정지원팀 839-0191
    교육비특별회계예산편성
    교육여건비지원
    학교회계운용
    재정지원팀 839-0192

상단이동

 

시설행정서비스헌장

교육시설행정 서비스 향상
  • 우리는 시설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공사관계자에게 각종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공사의 품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설사업의 만족스러운 품질 및 결과를 위하여 공사 진행 단계별로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요구사항을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설사업의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진행을 위하여 각종 안전장치 및 환경개선장치 설치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학교시설공사 시행
  • 학교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관계자 등과 협의하고, 주요사업의 경우 설계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
  • 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행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현장에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추진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시설 건축 등 승인·신고 안내
  • 건축 등 승인업무 처리 시 관계기관과의 협의에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건축 등 승인사항에 대해 지역주민이 민원을 제기할 경우 즉시 전화로 상담 후, 필요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설 안전점검
  •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물은 시민전체의 재산이라는 것을 명심하여 안전 여부에 의심이 가는 곳은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하여 빈틈없이 점검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 시설행정서비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시설분야 교육시설팀 839-0200~2 834-1784
    공업분야 교육시설팀 839-0200~2

상단이동

 

초등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 활동 안내
  • 경기도교육지원청에서 발간한 새로운 교수-학습방법 안내 및 교육활동 우수실천사례 일반화를 위한 장학자료를 보급하겠습니다.
  • 각종 연구발표대회를 사전에 안내하여 교육활동연구의 수준이 향상 되도록 하겠습니다.
컨설팅 장학을 통한 학교교육 지원
  • 학교교육지원을 위한 컨설팅 장학을 연 2회 실시하여 교수-학습 및 학교경영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컨설팅 장학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체계적으로 학교교육을 지원하고 교원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과정 질 관리
  • 교육과정 질 관리 차원에서 교육과정 컨설팅과 교육과정 질 관리 평가를 연 2회 실시하여 교육과정의 정상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07 개정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 및 2009 개정교육과정의 이해와 실현을 위한 교육과정 연수를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유아교육의 지원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한 장학의 초점으로 교수-학습방법 증진을 위하여 장학의 일관성 유지 및 장학지도 결과에 따른 환류 체계 확립에 노력하겠습니다.
  • 유치원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유아교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수와 교사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각종 경진대회 안내
  • 각종 경진대회는 대회 개최 1개월 전에 종목, 출제범위 및 기준 등을 각급학교에 안내하겠습니다.
  • 경진대회가 끝난 후 1주일 이내에 결과를 발표하고, 입상자에 대한 수상증명서는 1시간 이내에 발급하겠으며, 전화접수 후 방문 시에는 30분 이내에 발급하겠습니다.
  • 공정한 대회가 진행되도록 출제위원 및 심사위원 인력 풀(pool) 제도를 도입하여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특수교육 활동
  • 장애학생들의 장애정도에 따라 특수학급, 재택순회 등 적절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특수교육 교구를 구입하여 필요한 학교에 대여하고 방과 후 치료강사를 선정하여 순회지도를 하겠습니다.
교사 수업실기 대회 준비 지원
  • 교사 수업실기 대회 참가자의 수업준비를 위해 연수 및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과학·영재 교육업무 서비스
  • 과학교육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과학전람회, 발명품경진대회, 과학경시대회, 청소년 과학경진대회, 탐구올림픽대회 등을 년1회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연천교육지원청 관내 과학인재 60명(초40명, 중20명)을 선발, 체계적인 영재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영재교육원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화교육
  • 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용 소프트웨어 공모전 및 자료 전을 연 1회 개최하는 것을 홍보하고 교원들의 정보화능력 함양에 노력하겠습니다.
  • 매년 전 교원의 33% 이상에게 15~60시간의 과정별 직무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 경진대회를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영재교육지원 서비스
  • 영재교육 활성화와 수요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영재교육 수혜율을 총 학생수 대비 1.34%로 경기도교육청 기준(0.82%) 이상으로 높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영재교육지원 서비스 안내
    년도 2006 2007 2008 2009 2010
    수혜율(%) 1.34 1.34 1.34 1.34 1.34
서비스별 상담창구
  • 초등교육행정서비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초등 컨설팅 장학 초증교육팀 839-0120 834-3419
    초등 교육과정 운영 초등교육팀 839-0121
    초등 교사 인사업무 초등교육팀 839-0123
    특수교육 초등교육팀 839-0121
    유아교육 초등교육팀 839-0120
    과학교육·영재교육 운영 안내 초등교육팀 839-0123

상단이동

 

중등교육행정서비스헌장

현장지원체제 중심의 교육행정의 구현
  • 수업에 전념하는 교실 풍토 조성을 위한 관련 공문서 감축, 학교 현황 조사 시 연천교육지원청 보유 자료 활용, 회의의 통합 및 감축을 실현하겠습니다.
  • 교사의 교수-학습 전문성 신장을 통한 고품질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자율연수 경비를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가정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학부모 육성을 위하여 학부모연수를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중·고등학교 교원의 역량강화
  • 컨설팅 장학을 통해 중·고등학교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 절차를 홈페이지 등에 탑재하고 적극 안내하겠습니다.
  •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을 통해 교사가 수업에 전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과별 장학팀을 구성하여 단위학교 교원의 교수학습 능력을 돕겠습니다.
  •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를 활용하여 교원의 연수 지원을 통해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 교과교육연구회를 조직하여 교원의 교수-학습 능력 신장을 돕고, 평가방법 개선을 돕겠습니다.
  • 신규교사 및 기간제교사가 학교현장에 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교원 인사관리
  • 교원의 정기 전보 관련 규정 및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 교원의 의견 수렴을 통하여 시의 적절하게 교육공무원인사세부원칙을 개정하겠습니다.
  • 연천교육지원청의 교육공무원인사세부원칙 전보 관련 원칙을 준수하여 교사 및 교감의 관내전보를 실시하겠습니다.
다문화 교육 지원
  •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학교생활 및 교육활동을 안내하겠습니다.
  • 오색다문화공동체 중심학교 운영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적응을 돕겠습니다.
  • 다문화 가정 및 학부모 교육 지원을 통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 중등교육행정서비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중등 컨설팅 장학 중등교육팀 839-0131 834-3419
    중등 교육과정 운영 중등교육팀 839-0121
    방과후학교업무 중등교육팀 839-0130
    체육교육 안내 중등교육팀 839-0130

상단이동

 

학생학부모지원 행정서비스 헌장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지원
  • 학부모와 교직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에 대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지속적인 홍보와 연 1회 이상의 연수 실시로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의 민주화와 효율화를 도모하겠습니다.
  • 우리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각종 자료를 탑재하여 위원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추진이 효율적으로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을 연 1회 이상 지도 점검하여 운영의 내실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공동체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진정한 교육 자치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실현을 위하여 학교운영위원회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행정
  •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공익법인, 평생교육시설 등 담당업무의 관련법령, 서식, 업무처리 요령 등을 쉽고 자세히 만들어 우리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사이버민원→민원자료실』에 탑재하여 민원인의 편익을 도모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양질의 자료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 학원(교습소)설립등록신청, 학원(교습소)위치변경 등 현지 확인이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고객과 출장 일정을 전화로 협의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현지에 출장하여 조사·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기한을 어기지 않을 것이며, 가능한 업무처리 기한 전에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 및 학부모가 불법ㆍ불편사항을 게시판에 신고할 경우 접수된 사항은 신고일로부터 5일 이내에 조사하여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원 및 교습소 등 정기 지도방문 시에는 공무원증을 제시하고 방문자의 소속, 성명과 방문목적을 사전에 말씀드린 후 점검하겠습니다.
교육 복지 실현을 위한 방과후학교 운영
  • 학교별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교육수요를 조기 파악하여 현실성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을 실천하겠습니다.
  •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 사업을 확대하여 학교 특성화 교육활동, 학력 향상을 위한 창의적 방과후학교를 운영할 수 있는 행‧재정적 지원을 현실화 하겠습니다.
  • 초등돌봄교실의 선진화를 위하여 현장 지원 컨설팅을 연2회 실시하며, 보육 강사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별 상담창구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생학부모지원 안내 교육지원행정팀 839-0195 834-3419
    학원관련 안내 교육지원행정팀 839-0141
    평생학습 안내 교육지원행정팀 839-0141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교육지원행정팀 839-0141
    방과후학교업무 교육지원행정팀 839-0122
    제증명 및 민원업무 교육지원행정팀 839-0122

상단이동

 

에듀지원센터 행정서비스헌장

생활지도에 관한 사항
  • 연천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연합 교외 생활지도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에게 건전한 문화를 지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지도를 통해 준법, 배려, 나눔의 3대 경기 학생 건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운영
  •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집단상담활동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이 상담을 경험하고 학급 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월 1-2회 자체연수 실시 및 연 2회 워크숍을 진행하겠습니다.
Wee 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
  • Wee 클래스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관내 신설된 신규 Wee 클래스가 보다 빠르게 정착 및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규 Wee 클래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정기적인 점검 및 컨설팅을 하겠습니다.
생활·인권지원센터 운영
  • 생활·인권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학생·교사의 인권이 보다 존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생활·인권지원센터 내방상담 및 전문상담사의 순회상담을 통해 위기 지원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상담 및 사이버 상담
  • 각 학교 순회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폭력 긴급상담전화(☏1588-7179) 24시 상시 운영을 통해 필요할 때 언제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우리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내 사이버 상담 의뢰 시 7일 이내 답변을 해드리며 추수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별 상담창구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생활지도 업무 민주시민·생활인권팀 839-0140 834-3419
    생활·인권지원센터 민주시민·생활인권팀 839-0128
    상담 업무 민주시민·생활인권팀 839-0129

상단이동

 

에듀지원센터 행정서비스헌장

학교급식운영 행정서비스
  • 성장기 학생들에게 바른 영양을 공급하여 심신의 건전한 발달을 도모하고, 편식교정 등 바람직한 식생활습관이 형성 될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에게 지속적인 식생활 지도를 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연 2회 및 학교급식 운영평가 연 1회 실시하여 학교급식 안전성 확보와 내실화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학교급식 모니터링제도 운영을 전체 급식학교의 100%가 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년 1회 이상 실시하여 수요자 중심의 학교급식 운영을 하겠습니다.
  • 의무교육대상인 초등학교 무상급식 실시로 학부모 부담 경감 및 수요자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고자 노력하였으며, 2013년에는 중학교 3학년 학생 2014년에는 중학교 전체 학생에게 무상급식이 지원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보건관리 행정서비스
  • 정수기 사용 학교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중 4회 이상 실시하도록 하여 먹는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학생 건강검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도록 하고 건강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건강검사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효율적인 검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유해업소 명단을 작성하고 학교 주변에 대한 유관기관과의 합동지도단속을 월 1회 이상 실시하는 등 학생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사내 환경위생을 측정하여 위해요소를 조기에 발견 및 개선조치하여 교직원과 학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학교도서관 운영 및 독서·논술교육에 대한 지원
  • 학교도서관 지원단을 구성하여 지역 내 전문 인력을 활용한 각급 학교도서관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지원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 학교도서관을 연 1회 이상 지도 점검하고 학교도서관 및 학부모도우미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도서관의 환경을 정비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습니다.
  • 연천독서파도(FADO)운동을 실시하여 독서풍토를 조성하고, 우리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사이버 독서장을 운영하여 독서 표현 능력을 신장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 서비스별 상담창구 상담 창구 안내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교급식운영 안내 평생교육보건팀 839-0199 834-3419
    학교급식운영 안내 평생교육보건팀 839-0139
    도서관 업무 평생교육보건팀 839-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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