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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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연천교육 친철하고 신속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마을과 함께하는 꿈의학교, 행복한 연천교육
자연이 살아있는 생명력 이제 새로운 연천혁신 교육의 에너지로! 연천교육지원청이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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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하시는 고객에게는

  • 고객이 오시면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겠으며,
    고객을 먼저 보는 사람이 원하시는 업무부서 담당자에게로 친절하게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부서별 직원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사무실 내에는 부서표지판을 달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10초 이내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 전용 주차장을 본관 앞에 8면(장애인석 3면)을 확보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는 고객이 서서 관련 민원을 보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하여 고객의 좌석을 마련하여 편안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특별한 사정(출장 또는 회의)이 없는 한 담당자와 1시간 이내에 면담(통화)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으며 업무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즉시 다른 직원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 일정을 30분전까지 알려주면(☏839-0163) 미리 마중을 하여 찾아 가 민원 행정서비스를 실시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고객에게는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감사합니다. 연천교육지원청 ○○과 ○○담당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전화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1시간 (근무시간)이내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과 전화를 연결할 경우 찾고자 하는 경우에는 "○○업무(□□□담당자)는 ▽▽▽과에서 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00-0000입니다" 라고 이야기하고 해당부서로 연결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인터넷 및 팩스 등을 이용하시는 고객에게는

  • 우편, 인터넷, 팩스 등을 통해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행안부의 민원창구 국민신문고 통합계획에 따라 국민신 문고에 민원을 등록해 드리고)함에 따라 , 접수 후 1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즉시 담당자에게 배부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 등록된 민원은 수시로 확인하여 가능한 한 당일 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요 하는 경우에는 5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소정의 구비서류 외에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기관의 내부에서 행정정보자료로 당해 민원사무의 처리에 필요한 내용의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그 민원에 관련한 제증명 서류를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민원사무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사정 외에는 법정처리 기한보다 권고처리 기한 내로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8시간(근무시간)이내에 해당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과의 연락방법과 담당자를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에 따른 법정처리기간, 목표처리기간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간 목표처리기간 수수료
    진정 7일 5일  
    건의 14일 5일  
    질의-단순질의 7일 5일  
    질의-법령질의 14일 10일  
    취하원 3시간 즉시  
    제증명 3시간 즉시  
    공사(납품)실적증명서 3시간 즉시  
    유치원설립인가 16일 15일  
    유치원설립자변경인가 5일 4일  
    유치원위치변경인나 15일 10일  
    유치원폐지인가 5일 4일  
    학원설립등록 8일 8일  
    학원변경등록 4일(위치:7일) 3일(위치:6일)  
    교습소신고 5일 4일  
    교습소변경신고 1일(위치:3일) 1일(위치:2일)  
    학원 휴원·폐원 및
    교습소 휴소·폐소 신고
    1일 3시간  
    학원설립자변경등록 7일 5일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에 대한 해제 심의 신청
    15일 15일  
  • ※단, 경기도 내 각급학교 재학중인 학생에 한하여 "학생관련 제증명"수수료는 무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