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 연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10월 10일(수)과 11일(목) 2일간 현장직업체험프로그램 ‘이뤄드림’을 운영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연천 관내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에서 진로탐색활동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 10월 10일(수)에는 청산중 1학년 학생 25명이, 10월 11일(목)에는 연천중 1학년 학생 39명이 연천 관내 직업체험처 총 12곳에 1~6명 단위로 방문하여 1일형 직업실무체험을 하였다.
- 군인, 제빵사, 수의사, 의료인, 바리스타, 유치원교사, 보육교사, 헤어디자이너, 상담사, 자동차정비사, 헬스트레이너, 공무원 등의 직업인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예비 직업인으로서 체험 중심의 진로교육을 경험하였다.
-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오늘 직업체험한 곳을 평소에는 무심코 지나쳤는데, 이번 기회에 우리 마을에 있는 다양한 직업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또 막연했던 희망 직업에 대한 정보도 얻고, 한번 더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현장직업체험프로그램 이외에도 진로박람회, 진로토크콘서트,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실무체험, 진로체험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정착과 더불어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